쉽고 간단하고 말끔하게 휴대폰 그립톡 떼는 법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물건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바로 핸드폰, 스마트폰이라고 말할 것이다. 우린 하루에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보낸다. 그만큼 스마트폰 케이스와 그립톡 등 스마트폰 액서서리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인 그립톡을 쉽고 흔적없이 떼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그립톡을 한번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그 편리함 때문에 계속해서 쓰시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새로운 그립톡을 구매하거나, 낡아서 파손이 되어 그립톡을 교체하려 할 때 기존 그립톡을 제거하는 방법을 몰라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또 억지로 제거하려다 그립톡 보다 더 비싼 스마트폰 케이스나 스마트폰 자체를 파손하는 경우도 있다. 어떻게하면 그립톡을 쉽게 흔적없이 제거할 수 있을까?
헤어 드라이기로 그립톡 떼는 법
가정집에 하나씩은 있는 헤어드라이기로 스마트폰 케이스나 스마트폰과 그립톡의 접착 부분에 헤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 떼는 방법이다. 한방향이 아니 그립톡 접착부 전체를 돌아가며 가열해야 더욱 수월하고 깔끔하게 뗄수 있따.
하지만 너무 가까이에서 헤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면 스마트폰 케이스 자체의 변형이 생길 수 있고, 손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 헤어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 떼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피혁 종류로 만든 케이스나 TPU 케이스 등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안된다.

신용카드로 그립톡 떼는 법
이 방법은 오래된 그립톡을 떼는 방법으로 좋다. 이미 그립톡 테두리가 약간씩 벌어졌거나 이미 접착력이 떨어진 부분의 틈에 신용카드로 천천히 밀어 떼는 방법이다. 또 위에서 말한 헤어 드라기로 떼는 방법과 함께 하면 더욱 쉽게 뗄수 있을 것이다.

치실로 그립톡 떼는 법
우선 스마트폰을 확실하게 고정한 후 치실을 그립톡과 스마트폰 케이스 사이에 끼우고, 천천히 톱질을 하듯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떼는 방법이다. 하지만 치실은 생각보다 약하기 때문에 급하게 당기면 쉽게 끊어지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떼는 것이 좋다.
그립톡을 떼어낸 후 끈끈이 제거 방법
위의 방법으로 그립톡을 떼어내고 난 후 끈끈이가 남은 경우 다이소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스트커 제거제를 사용해서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스티커 제거제가 없다면 집에 있는 아세톤이나 물파스 그리고 휘발유나 알코올을 사용해 말끔하게 제거 할 수 있다.

떼어낸 그립톡 재사용 방법
날거나 파손되서 그립톡을 떼어낸 것이 아닌 새로운 그립톡을 사용하려고 떼어낸 경우 버리지 않고 그립톡을 보관하고 있다가 다시 사용하고 싶을 경우 시중에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동전 모양의 원형 양면 테잎을 구입해서 다시 부착해서 사용하면 된다.
오늘은 그립톡 쉽게 떼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혹시 그립톡을 떼는 법을 몰라 강제로 힘으로 떼다가 그립톡도 망가지고 스마트폰 케이스도 망가져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위의 방법을 꼭 하번 해보길 바란다.